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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이지웰

현대이지웰 ISP 컨설팅 UX 부문

Duration
2023.01 ~ 2023.05
Industry
Commerce
Delivered
UX/Consulting, Web

Overview

국내 1위 복지몰 기업은 현대이지웰은 그동안 누적된 다양한 업무 개선 사항 뿐만 아니라 노후화된 전체 IT 인프라 및 시스템을 개선하고자 먼저 딜로이트 코리아를 통해
ISP(Information Strategy Planning) 컨설팅을 수행하였으며, 이에 정보전략은 딜로이트 코리아, IT 인프라 및 시스템은 후지쯔 코리아, 그리고 이지웰복지몰 등 디지털
채널의 UX 전략은 프레임아웃이 맡아 진행하여 성공적으로 To-Be Model을 도출하였습니다.

Challenges

복잡성을 해결하고 사용자 경험을 높이기 위한 UX 필요성

현대이지웰은 회사 설립 이래로 내부 운영 시스템을 개보수 작업만을 수행하여, 현재 시스템 복잡도가 상당히 높아진 상태였습니다.
이러한 복잡도는 고스란히 사용자(고객)이 접속하여 이용하는 복지몰 서비스에서도 영향을 주고 있었으며 이에 복지몰 내 서비스 채널의 파편화, 검색 품질의 저하, 개인화
미비 등의 낮은 UX 디자인으로 반영된 상태였으며, UX 컨설팅 역량이 매우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Solution

복지몰 특성을 반영한 UX전략과 설계 고도화

우선 국내외 e-Commerce 성공사례를 분석하는 한편, 복지몰 서비스가 가지는 특수성에 주목하였습니다. 또한 향후 개선되면서 다시 반복되지 않기 위해 고객 현황 뿐만
아니라 현재 시스템 상에서의 문제점도 함께 검토하였으며, 이에 크게 메인 랜딩 개선, 검색 서비스 개선, 개인화 서비스 고도화, GNB 등 공통 영역 UX 개선 등의 주제에 집
중하여 개선 전략 및 방향, 개선된 UX 설계안까지 도출하였습니다. 특히 복지몰 관리자의 UI/UX도 분석하여 업무 관점에서의 재설계 wireframe 뿐만 아니라 공통/표준화
요소 등을 정의하여 이를 반영한 여러 케이스들을 제작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Outcome

단기간 내 UX  및 실질적 실행 전략을 제시

4개월의 짧은 기간 동안 수천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가진 현대이지웰 복지몰 서비스를 UI/UX 측면에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혁신을 꾀할 수 있도록 실행 전략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략 방향별, 각 영역별 상세 설계안을 제작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UX 컨설팅을 수행하였습니다.
특히 이상적인 관점에서의 설계 뿐만 아니라 보수적인 관점에서의 현실적인 고려까지 포함된 wireframe을 제시하여 실무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