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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미디어로그

LG U+ 디지털 채널 운영 

Duration
2024.05 ~ 2024.09
Industry
Corporate
Delivered
Web, Maintenance

Overview

LG U+는 국내 대표 통신 3사 중 하나이며 이동통신사업과 초고속 인터넷, VoIP(데이터 음성통화), IPTV 서비스로 구성된 결합 서비스와 각종 설루션 및 데이터 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웹사이트 및 모바일 사이트의 통합 운영을 진행하고 있고 이동 통신 관련 통합 서비스(회원가입 및 관리, 요금 관리,
부가서비스 관리 등) 및 디바이스 구매, 프로모션 등의 제작 및 통합 관리 진행하고 있으며 더 나은 서비스 환경을 위해 UI/UX 개선 및 고도화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Challenges

AI 기술 활용과 플랫폼 고객 경험 혁신

라이프스타일, 놀이, 교육, 비즈니스 전반에서 고객 경험(CX)을 혁신하기 위한 환경을 구축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AI 일상화 전략을 통해 개인과 비즈니스,
조직 모두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는 AI 기술을 적극 적용합니다.

Solution

개인화 서비스 제공

사용자의 행동 패턴과 선호도를 세심하게 분석하여, 관련된 상품을 개인화된 방식으로 추천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상품 및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더욱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을 마주하게 됩니다.

AI 이미지와 인터랙션 활용

이미지 생성 AI를 활용해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원하는 이미지에 맞는 명령어 입력만으로 빠르게 결과물을 출력할 수 있어, 운영 측면에서
비용과 시간이 절감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프로모션 및 배너에는 상황별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동적인 요소를 적용하여 고객이 유플러스의 프로모션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Outcome

강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소통 중심의 웹사이트 구현

유저의 행동 패턴에 맞춘 콘텐츠 맞춤 노출(개인화)로 필요한 서비스를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그와 연관된 콘텐츠까지 자연스럽게 노출하여 서비스의
접근성을 한층 높였습니다. AI 도구를 적극 활용하여 고객의 니즈를 세심하게 반영한 맞춤형 비주얼을 제작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운영 비용과
시간을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이 고객이 원하는 요구 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여 높은 수준의 고객 경험을 선보일 수 있었으며, 2024년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디지털 고객 경험 지수(DCXI)에서 통신 부분 최초로 1위를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