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in touch

개인정보보호정책

Frameout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여기며,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서비스 제공 및 상담, 제안서 접수 등 정해진 목적 외에는 사용되지않습니다. 또한, 이용자의 동의 없이는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Frameout은 입사지원 및 제안 요청/상담을 위해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입사지원 및 채용전형 진행, 입사지원정보 검증을 위한 제반 절차 수행과 제안서 작성, 상담 응대 등 업무 처리 목적에 한해 이용됩니다. 해당 정보는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입사 진행 절차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며, 미동의 시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수집된 개인정보는 수집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되며, 보관이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됩니다. 기본 보유 기간은 1년이며, 이후에는 지체 없이 안전하게 삭제됩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삭제 요청이 가능합니다.
앞으로의 가능성을 함께 열어갑니다!
참고자료가 있다면 첨부해주세요
파일 업로드 중
fileuploaded.jpg
최대 10Mb까지 업로드 가능합니다.
문의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Oops! Something went wrong while submitting the form.
연세대학교

연세대학교 교육플랫폼 런어스 디지털 마케팅

Duration
2023.03 ~ 2023.09
Industry
Education
Delivered
Digital Marketing

Overview

2021년에 오픈한 런어스(LearnUs)는 개방형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연세대학교에서 많은 투자와 노력을 기울인 개방형 교육 플랫폼입니다.
양질의 강의 콘텐츠가 많아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온라인에서의 인지도는 그리 높지 않았습니다.
프레임아웃은 런어스의 디지털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런어스를 알리며 캐릭터 등을 개발하여 일관되고 통일된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Challenges

연세대학교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 ‘런어스’의 브랜드 강화 전략

연세대학교는 국내 명문 대학교들 중 한 곳으로 이미 브랜드 파워가 상당하지만 온라인 브랜드는 그렇지 않습니다. 오프라인의 명성을 어떻게 온라인으로 가져올 것이며
연세대 동문을 넘어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개방형 교육 플랫폼인 ‘런어스’를 어떻게 알리고 소통할 것인지가 상당한 도전 과제로 부각되었습니다.

브랜드 가치와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런어스’만의 고유한 강점을 알리기 위해,
프레임아웃은 디지털 마케팅의 강점을 살리는 전략을 수립하고 젊은 세대들에게 런어스를 알리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수립하여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Solution

Social Media와 뉴스레터를 통한 소통

연세대학교 런어스 공식 Social Media 채널을 운영하면서 직접적인 소통을 본격화했습니다. 공식 YouTube 채널을 통한 동영상 기반의 홍보,
그리고 Instagram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일관되고 통일된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하여 런어스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었습니다.
또한, 브랜드 공식 컬러인 블루와 남색을 적용하여 디자인 작업물을 통해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점 또한 프레임아웃만의 차별화 요소였습니다.

디지털 전체를 총괄하는 광고 운영 및 바이럴

런어스에 신규 강의 시리즈가 출시되거나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단체 강좌 과정이 홍보될 때, 런어스가 필요한 다양한 고객 그룹을 대상으로
타겟팅된 광고를 집행하여 브랜드 채널 유입이 상당히 증가하는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주요 강좌에 맞춘 블로거를 통한 콘텐츠 바이럴 마케팅 등을 수행하여 눈에 띄는 성과를 만들었습니다.

뉴스레터와 캐릭터

매주 1회 이상 뉴스레터를 통해 런어스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여 런어스의 강점을 알렸으며, 캐릭터를 개발하여 런어스를 직관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Outcome

디지털 교육 혁신을 위한 차별화된 성장 전략

개방형 교육 플랫폼은 다수 존재하지만, 국내 대학에서 운영하는 플랫폼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런 점에서 연세대학교의 런어스를 알리는 마케팅 활동은 수행하는 멤버들에게도 상당히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업무로 다가왔습니다.
특히, 디지털 전반을 아우르며 각 채널 접점별로 최적화된 마케팅을 실행한 결과, 런어스 방문자를 약 400% 이상 끌어올리는 비약적인 성과를 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