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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논코리아는 2021년 B2B(사무기기)와 B2C(카메라) 사업부를 통합하며, 입력부터 출력까지 가능한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했습니다.
"Total Imaging Solution, 하나 된 캐논"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중심으로 일관된 디자인 시스템 구축과 안정적인 데이터 통합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상품 정보,
커뮤니티, 쇼핑몰이 결합된 통합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효율적이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였습니다.
B2B와 B2C 사업부의 통합으로 인해 상이한 타겟층을 고려한 일관된 디자인 시스템과 브랜드 메시지 전달이 필요했습니다.
또한, 분리된 3만여 건의 데이터와 회원 정보를 통합하는 과정에서 안정성과 효율성을 확보해야 했습니다. 제품군이 확대됨에 따라 사용자의 탐색 부담을 줄이는
UX/UI 설계가 요구되었으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 구매 수요가 증가하면서 쇼핑몰 기능 최적화와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한 과제로 부상했습니다.
캐논코리아는 상단 배너에 대표 슬로건을 배치하고 메이슨리 레이아웃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구성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했습니다.
제품 탐색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색상 필터와 선택형 UI 요소를 도입하고, 고객지원 사이트에서는 직관적인 이미지 버튼과 choice chip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UI를
적용했습니다. e스토어에는 선물하기, 마일리지, 추천 기능을 추가하며, 구매 경험을 개선했습니다. 또한, 3만여 건의 데이터와 회원 정보를 안정적으로 통합하고,
회원 등급 및 혜택 제도를 개편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Total Imaging Solution, 하나 된 캐논"이라는 통합된 브랜드 경험을 통해 캐논코리아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B2B와 B2C의 통합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UX/UI 설계로 사용자의 콘텐츠 접근성과 만족도가 향상되었으며, 선물하기와 마일리지 등 이커머스 기능 강화로 구매율이 증가했습니다.
데이터 통합과 회원제 개편을 통해 안정성과 맞춤형 서비스를 확보하며 고객 충성도를 크게 높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캐논코리아의 브랜드 가치와 혁신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한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