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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 world는 고객 중심의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고, SK텔레콤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한 곳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종합 포털로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이번 개편에
서는 개인화된 UI/UX를 통해 사용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새로운 브랜드 런칭으로 SKT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인지도를 한층 강화했습니다.
"맞춤형 서비스로 완성하는 내 통신 생활의 모든 것"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이 주요 상품과 서비스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다양한 혜택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더불어, 기존에 여러 채널로 분산되어 있던 SKT 관련 정보와 기능을 하나로 통합하여 정보 허브로서의 역할을 확립하고, 모바일 T world를 사용자 중심
의 디지털 포털로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T world 개편의 주요 과제는 SKT의 상품 및 서비스 정보가 여러 채널에 분산되어 있어 사용자 접근성과 일관성이 부족하다는 점이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찾고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된 플랫폼 구축이 필요했습니다.
또한, 기존 UI/UX는 개인화된 경험을 충분히 제공하지 못해 사용자 만족도가 낮았으며 브랜드 간 통일성 부재로 SKT의 핵심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지 못했습니다.
공식 온라인몰 ‘T 다이렉트샵’과 플랫폼의 단절적 운영, 혜택 정보의 낮은 가시성도 문제였습니다. 디지털 트렌드와 부합하지 못한 설계는 경쟁력을 약화시켰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자 중심의 개인화 UX, 브랜드 일관성, 커머스 기능 강화를 통한 종합포털로의 전환이 요구되었습니다.
T world 개편은 SK텔레콤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진행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MY’ 메뉴를 플로팅 형태로 배치하고, 최적화된 추천 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상품과 혜택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New Brand 런칭과 새로운 Style Guide 정립으로 브랜드 일관성을 강화하고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을 통합하여 쇼핑과 서비스 이용의 연속성을
확보했습니다. ‘혜택’ 메뉴를 주요 화면에 배치해 고객이 다양한 혜택을 쉽게 확인하도록 개선하였으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직관적 UI/UX 설계를 통해 정보 허브와
종합 포털로서의 역할을 강화하였습니다.
AI 기반의 개인 맞춤형 통신 포털로서 T world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검색, 추천, 마이 메뉴 등으로 많은 고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에이닷과의 연계 서비스를 구현하였으며 AI 기반의 지속적인 학습이 뒷받침되어 개인화 부문에서 성공적인 서비스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